부자가 되려면 적극적이여야 한다.

소심하더라도 스스로 노력해서 적극적으로 바뀌려고 노력해야 한다.
 
나눔부자님도 어렸을때 소극적이고 내성적이였지만 적극적으로 바뀌려고 노력했고, 현재도 노력중이다.
유튜브영상 업로드, 강의하기, 카페, 블로그 등등 모두 자기자신 부자의 그릇을 키우고 경력,생각을 트레이닝 하는 것이다.
 
모르니깐 할 질문이 없다? No -->> 모르니깐 어떤것이라도 적극적으로 질문을 해야 한다.
어린아이가 얼토당토 않는 질문을 할 때 질책보다는 하나하나 설명해줘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존재가치세상에 알려야 한다.
알리는 방법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다. 유튜브 댓글, 블로그 글쓰기, 카페 글쓰기, 댓글쓰기 등등.
물어보고 찾아보고 대화하고, 채팅참여, 강의, 투자, 독서, 글을 써서 블로그나 카페에 업로드 하는것 등등.. 모두 모르니깐 하는 것이다.
 
투자도 하다보니 점점 실력이 느는것이지 처음부터 실력이 월등히 좋아서 투자를 하는것이 아니다.
"투자는 타이밍이다."와 연관이 있는 말이다.
 
말하는것과 강의한는 것도 한번 두번 하다보면 노하우가 생겨서 경력이 쌓이는 것이다.
강의나 유튜브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서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는 분들이 있는데 모든것이 자신의 실력이 되는 것이다.
 (실제로 정리하다보면 요약하면서 한번, 오탈자 있는지 또 한번, 나중에 한번.. 최소 3번 이상은 보는것 같다.)
 
카페,블로그에 작성된 글이나 유튜브에 적극적으로 댓글도 달고 참여하라.
글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글에 달린 댓글을 보게 마련이며, 자주 눈에 띈 아이디는 기억하게 되어 나중에 오프라인에서 만나게 되면
뭐라도 하나 더 답변을 주려고 할 것이다. 
 
나의 생각 :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지 않고도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소통할 수 있는 시대이다.
제주에 살면저 오프라인 강의 등 지역적인 단점만 있다고 불평불만하던 과거는 잊어버리고 적극적인 사람이 되서 부자가 되자. 지금의 열정을 잃지 말자. 나눔부자님도 소심하고 내성적일때가 있었다. 
 

+ Recent posts